[회사 동정]
디카본, 제3회 한국ESG대상 ‘우수상’ 수상
친환경 기술 기반 ESG 경영 성과… 지속가능한 성장 모델 인정
디카본은 2025년 12월 10일, 국회도서관 대강당에서 열린 제3회 한국ESG대상 시상식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디카본은 친환경 에너지 및 자원순환 기술을 기반으로 한 환경(E) 분야의 가시적인 성과, 지속가능한 사업 구조를 통한 사회(S)적 가치 실현, 투명하고 책임 있는 거버넌스(G) 체계 구축 등 ESG 전반에 걸친 실행력을 높이 평가받아 이번 우수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특히 친환경 기술의 사업화를 통해 탄소 감축과 자원순환을 동시에 달성하며, ESG를 단순한 선언이 아닌 실행 중심의 경영 전략으로 정착시켰다는 점에서 의미 있는 성과로 평가된다.
김지수 디카본 대표이사는 “이번 한국ESG대상 우수상 수상은 디카본의 기술력과 ESG 경영 철학이 대외적으로 인정받은 매우 의미 있는 성과”라며, 디카본은 친환경 기술을 통해 환경 문제 해결에 실질적으로 기여하는 것을 목표로, ESG를 기업 성장의 핵심 축으로 삼아왔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지속가능한 기술 혁신과 책임 있는 경영을 통해 국내를 넘어 글로벌 ESG 시장에서도 신뢰받는 친환경 에너지 기업으로 도약하겠다”고 밝혔다.
디카본은 이번 수상을 계기로 ESG 기반 경영을 한층 고도화하고, 지속가능한 에너지·환경 산업 생태계 조성에 기여하는 기업으로서 역할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